본문 바로가기
일본 연예계/News

히나타자카46 5th 싱글 첫날 매출 38만장

by 데빌소울 2021. 5. 26.

반응형

1년 3개월여만에 발매된 히나타자카46 5th 싱글 (그 사이에 1st 앨범이 한장 발매)

'키니시카카탕' 의 첫날 매출이 오리콘 차트 기준 384,943장을 기록 

데일리 싱글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

(출처 오리콘 차트)

히나타자카46의 1~5th 싱글 첫날 매출 기록은 다음과 같다

(출처 구글)

전작인 4th 싱글이 첫날 439,580장을 기록한 것에 비하면 매출이 감소(12.5%) 했지만

시기가 시기인지라 최근 발매한 걸그룹 아이돌의 매출이 50% 가까이 감소한 것에 비하면

거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대단한 기록이라고 할 수 있겠죠 (제가 보기에는)

참고로 최근 (올해) 발매가 된 (1군) 일본 여자 아이돌 싱글 첫날 기록을 보자면

니쥬 NiziU 230,277장

사쿠라자카46 300,704장

노기자카46 445,852장

(번외 SKE48 177,046장  STU48 161,148장 HKT48 120,109장 트와이스 49,669장)이 되겠다

단순히 싱글 매출로만 보자면.. 사쿠라자카를 뛰어넘었고 (BAN 초동보다 많은)

노기자카46을 바짝 추격하는..하는 수준이라고 할 수가 있겠네요 (6만이 바짝은 아닌가?)

 

 

(출처 히나타자카46)

일본반응

'오오오오오오오 ㅋㅋㅋㅋㅋㅋ'

'연일 TV에서 고리밀기 한 결과가 이것?'

'전작에서 타입이 늘었기 때문이잖아'

'역대 아이돌 중 가장 광고를 많이 하고 있었는데, 이거슨 대적자'

'그렇게 TV에 많이 나오고도? 추녀인게 들켜서 오히려 역효과 였나?'

'사쿠라자카는 넘었네 ㄷㄷ'

'악수회 > 미그리 40% 감소 법칙 붕괴 ㅋㅋㅋㅋㅋㅋ'

'미그리로 이정도까지 팔린다면 괴물아냐?'

'미그리로 10% 감소로 끝난 것은 솔직히 굉장하다, 다른 팀은 30~40% 인데' 

(이게 팩트고, 기적에 가까운 일이라고 볼 수 있죠)

'추녀라서 TV 노출이 많을수록 불리.. 한계가 있을 듯'

'승리..인가?'

'사쿠라자카 초동을 첫날 가뿐히 제낀 ㅋㅋㅋㅋㅋ'

'노기자카보다 인원은 적은대, 역시 사카미치 실질적 1위는 히나타자카인가'

ㄴ'노기자카 인원 있었으면 미구리에서도 90만은 팔린다는 계산이니까'

(인원이 많으면 앨범이 더 많이 팔린다, 지난번에 어떤분도 이런식으로 댓글을 남겼던대)

 

 

'사쿠라는 넘었지만, 아직도 사카미치 대장은 노기자카다!'

'히나타자카의 기세는 멈추지가 않는구나'

'그토록 미디어 러쉬한 결과가 이정도? 소박하네'

'지금의 아이돌계에서 기세가 있을뿐, 인기만 보면 AKB 전성기의 20% 정도'

(라면서 구글 트렌트의 그래프를 올렸네요)

'뭐지? 팬들이 늘어난 것도 아닌대? 이건 정말 설명이 불가능한 숫자'

'사쿠라(벚꽃)는 점점 지고 있구나'

'사쿠라자카의 미그리는 매진되지 않은 멤버가 약 절반 정도고

거의 미그리가 완판된 히나타자카와 비교하면 사쿠라자카가 지는건 당연하지'

'뭐가 노기자카를 넘어 ㅋㅋㅋㅋㅋ'

'똥 곡이라 음원은 무풍'

'히나타자카 너무 강해, 인원 대비로 보면 이미 아키 그룹의 정점'

'BANㅋㅋㅋㅋㅋ 사쿠라자카는 홍백 낙선 확정일까'

'AKB48은 20만 정도 되겠지, 대적자 해산 확정'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네요

(출처 히나타자카46)

언제나 그렇듯, 폄훼하는 쪽과 선방 or 대단하다 라고 하는 쪽으로 갈리고 있네요

제가 느끼에는 일단 이시기에 다른 아이돌 그룹의 매출이 40% 이상 급감한 것에 비하면

정말 미스테리 할 정도로의 결과가 아닐까 싶은대.. 

갑자기 팬들이 확 늘었을 가능성은 별로 없을 것 같고.. 도대체 뭘까요..

학계에 보고 할 필요가 있는게 아닐까..

일단 히나타가 예능에는 엄청나게 출연을 하고 있죠

코사카 나오는 스케줄 보니까 쉬는 날이 없을 정도로 연일 방송 출연이 잡혀있던대

그런 영향도 분명히 있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놀라운 결과인 것은 변함이 없네요

히라가나케야키 시절 케야키자카46 옆에서 눈치밥 먹던 애들이 이제는..

그래도 히나타자카는 제 취향이 아닙니다 -_-

도레미 도레미 이래버리는대 좋아 할 수가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