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연예계/News

니쥬 NiziU PD JYP 신곡 & 일본 최초 베스트 발매

by 데빌소울 2020. 8. 6.

반응형

진짜 이렇게 실현이 되는구나 ㅋㅋㅋㅋㅋ

'니지프로젝트 현상'이라 불릴 정도로 사회 현상이 된 소니뮤직과 JYP의 합동 오디션

프로그램 '니지프로젝트'에서 연습생들 만큼이나 큰 화제를 모으면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JYP가 물들어 올때 노젓는다고 일본에서 데뷔한다

(출처 구글)

첫번째는 대망의 신곡 'When We Disco (Duet with sunmi)'를

8월 12일 18시에 디지털 싱글로 릴리스 하는것을 긴급 발표

두번째는 일본에서의 첫 베스트 앨범 'JY Park BEST'를 10월 7일 발매하기로 결정!

이번 베스트 앨범은 JYP가 아티스트로 지금까지 한국에서 발표해 온 수많은

히트곡중에 엄선한 명곡을 수록

또한 한정반에서는 'Nizi Project'에서 화제를 모은 수많은 명언을 수록한

JY Park 어록 (별책 부클렛(작은 책자))가 봉입된다고 한다

그 귀중한 어록에는 JYP  친필 사인이 들어간 ' 친필 사인 JYP 어록'을 받을 수있는

프리미어 기회에 도전할 수 있는 응모 엽서도 봉입

니지프로젝트의 감동한 팬들은 물론, K-POP팬 , 음악팬들에게

대망의 베스트 앨범인 만큼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선미랑 함께찍은 신곡 뮤직비디오 티처도 어제 공개가 벌써 됐네요

지난번에 니지프로젝트 일본 반응을 소개했던게, 생각보다 크게 반응이 있어서

저도 솔직히 좀 당황스러웠는데, 거기서 저는 JYP 평가를 좋아하지 않는다 라고 해서

그부분에 있어서도 욕을 먹었는데, 변함없습니다 저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예전에 축구 해설가죠 신문선 vs 차범근 해설의 차이라는 내용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적이 있었는데, 딱 그 느낌이었습니다, 신문선 = JYP

무슨 무대 2~3분인데 평가하는 시간이 더 기냐 말이죠 -_-

배윤정 센세였다면 '잘했어' '연습한거 맞어?' '가수가 되고 싶어?' 정도면 끝나는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무슨 어쩌고 저쩌고 저쩌고 어쩌고 .. 진짜 공감 1도 안됩니다

그럼 왜 일본에서는 이런 JYP에 평가에 대한 호감도가 올라가고 어록으로까지

화제가 되느냐.. 이건 일본인들의 국민정서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예컨대 일본이 2차 세계대전에서 미국에 핵 두방 맞고 GG 쳤던 직후에

일본에서는 프로레슬러인 역도산이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이냐

자국에 핵을 날린 미국에 대한 분노를 가지고 있던 일본 국민들에게

미국인들을 불러다가 두둘겨 패는 역도산의 모습을 보면서 일본인들이 대리만족으로

희열을 느끼게 해준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 , JYP도 마찬가지입니다

역대 최악이라고 하는 한일 관계에서 JYP는 방송에서 연습생 멤버들 한명 한명도

이름만 부르는게 아니라 누구누구상(씨)라고 존칭을 써주죠

그리고 싫은 소리를 거의 안합니다 (안좋은 얘기도 최대한 돌려서 말하죠)

이게 일본인들이 느끼기에는 자신들은 존중 혹은 존경(?)해주는

의미로 해석이 된다는거죠

맨날 한국에서는 일본을 욕하고 그런다고만 믿고 있던 일본인 눈에

일본에 대해서 예의를 지키고 호의적인 친일(?) 박진영의 모습이 통했던 거죠

(이런 일본인들의 감성을 자극하는건 방송 초반부터 나오죠

'일본에서 세계로 나가는 걸그룹을 만들겠다' 일본이 세계의 중심이 되는

세계적인 이런 단어들 일본인들이 환장하는 말이죠)

(출처 구글)

때문에 니지프로젝트가 한창 화제가 될때 일본 기사중에서 이런 내용도 있었습니다

'한국 팬들 사이에서는 니지프로젝트의 프로그램 편집에 불만의 목소리도 높다

'오디션 참가자들보다 박진영이 주인공인것 같다'

'박진영 본인이 일본에 데뷔하고 싶어서 니지 프로젝트를 기획한것 같다'

'정직과 인성만 너무 부각이 되는' 'JYP 명언집 까지 등장하다니 ㅋㅋ'

'JYP가 일본에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고 있다'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

라고 말이죠..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게 아니였단 말이죠

저는 여전히 니쥬의 일본에서의 성공에 대해서 가능성을 그렇게 높게 보지 않고

이번에 나온 JYP의 일본 데뷔도 긍정적인 영향보다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꺼라고

생각하고 옳은 선택이 아니라고 봅니다 (이건 무슨 1+1도 아니고)

많은 분들이 니쥬의 일본에서 성공을 유튜브 조회수와 음원성적을 가지고

이야기 하는데, 저는 거기에는 전부 거품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유튜브 조회수 이건 뭐 대형 기획사빨도 크다고 봅니다

JYP 간판을 달고 나오면 일단 어느정도의 조회수는 무조건 보장이 됩니다

예컨대 가장 최근에 발표한 있지의 워너비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7천뷰입니다

그리고 아이즈원이 최근에 발표한 환상동화 조회수는 4천만뷰에서 좀 모자랍니다

몇배죠? 있지가 아이즈원보다 그만큼의 인기가 있나요?

음원 일본에서 신인으로서의 모든 기록을 갈아 엎었다..물론 사실입니다

그런데 거기에도 상당히 거품이 있습니다

 

 

(출처 구글)

일단 니지프로젝트의 어그로성공은 저는 코로나의 영향이 상당히 크다고 봅니다 

니지프로젝트가 한창 진행중일 무렵에 일본에서는 거의 제대로 된 방송이 없을 만큼

(드라마는 거의 재방송이었고,예능은 MC만 스튜디오 나오는 원격 방송이 대부분

음반,음원시장도 마찬가지 입니다, 대부분 가수들이 신곡 발표를 미루고 있던 시기) 

정상적인 상황이 아니였죠, 그런 상황에서 거의 유일하게 정상적으로

그것도 오디션 방송이라는 화제성을 가진 방송이 하는데 화제가 되는게 당연하죠 

(그것도 니혼TV라는 공중파에서의 오디션 방송과,슷키리에서도 꾸준히 푸쉬를 하고)

음원 성적..사실 일본에서 아직까지는 음원시장이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최근에도 계속 성장중이긴 하지만, 아직까지 일본인들은 음원보다는 CD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더많습니다, 때문에 CD 매출이 일본에서는 가장 중요하고요

(그 인기를 토대로 더 돈이 되는 콘서트가 중심이 되는거죠

우리나라에서 일본 진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역시 가장 돈이 되는 콘서트 때문입니다

일본이 콘서트 문화가 발전해서, FC회원으로 가입한 사람들은 대부분 콘서트에 오고 

얼마나 큰 장소에서 콘서트를 하냐

이게 그 팀이 얼마나 성공했느냐를 판가름 할 수있는 기준이 됩니다

그러니까 누구는 도쿄돔에 서지 못했으면 아이돌이 아니다 이런 말도 나오는거고요'

음원을 듣는건 대부분 10대, 20대(여성)고 사실 이들이 니쥬의 팬들의 대부분이죠

여기서 또 불안요소가 있는데, 이들은 유행에 민감한 세대로 변덕이 심합니다

예컨대 남자의 경우 여자아이돌 여성의 경우 남자 아이돌을 좋아하는

충성도에 비해 비교 할 수 없을 만큼 충성도가 떨어진다는 거죠

그리고 결정적으로 오까네가 많이 부족합니다.. 실제 아이돌에 돈을 펑펑 쓰는

구매력을 가진 세대(30대이상 중장년층)에서는 별로 화제가 안되고 있다는 거죠

(그래서 제가 그런 오타들이 모이는 곳에서 니쥬가 화제가 안되는걸 언급한거고)

이것 역시도 니쥬의 불안 요소중 하나라고 저는 보는겁니다

 

 

(출처 구글)

지금 막 저한테 니쥬는 이미 성공했다, 모든 기록을 깨고 있다 라고 하는분들

그게 사실이고 실제의 인기라면 니쥬의 메이저 데뷔 앨범은 얼마나 팔릴까요?

참고로 비슷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서 화제를 모았던 J01의 초동이 32만인가

정도가 됩니다, 지금 니쥬 팬들은 JO1의 팬들보다 니쥬의 팬들이 더많다고 하는데

그럼 니쥬의 초동은 40만정도가 나와야 되는데 그럴수 있다고 생각하는분들 있나요?

좀 과하죠? 참고로 아이즈원 일본 발매 싱글은 모두 초동 20만을 넘겼고

트와이스 역시 그랬었는데, 아무래도 이번에 발매한 싱글 'Fanfare'의 초동은

코로나 영향때문인지 처음으로 20만을 못넘긴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 그럼 몇만을 넘겨야 지금의 모든 기록을 갈아치웠다는

니쥬의 초동 기록으로 적당할까요? 40만? 30만? 20만?

 저는 맥시멈을 15만으로 잡고 있고, 이시기에

 (10월이나 11월이면 상황이 어떨지 모르겠지만) 성공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근데 지금의 분위기로는 저도 10만은 충분히 넘길꺼라고 봅니다)

단지 메이저데뷔 앨범을 그만큼 팔았다고 해도 그 인기가 계속 유지 될 수 있느냐

에 대한 의문을 여전히 가지고 있고 (여러가지 상황으로) 불안요소로 보는겁니다

혹시라도 이런 생각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서 마지막에 몇마디 적자면

제가 아이즈원을 좋아하기 때문에, 니쥬의 일본 성공을 바라지 않는게 아니냐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면, 저는 기본적으로 모든 아이돌(걸그룹)을 좋아합니다

저에게 니쥬는 아이즈원의 경쟁자가 아닌 그냥 동료 아이돌 가수일뿐입니다

싫어할 이유도 없고 , 실패를 바랄 이유도 없습니다

제가 이런 예상을 하는건 단지 일본에서의 여러가지 상황이나 니쥬가 가진 조건을

고려해봤을때 성공하기 힘들꺼다라는 주관적인 의견이지

아이즈원 경쟁자? 뭐 이런 유치한 이유에서 저주를 퍼붓는게 절대 아니라는거

(저는 다른 걸그룹 팬사이트 가서 욕하고, 이간질 하는 놈들 제일 극혐합니다)

알아주셨으면 좋겠네요.. 원래 이렇게 글을 길게 쓰려고 한게 아닌데

쓰다보니 엄청 긴글이 되었네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