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연예계/News

전세계 데뷔 쟈니스 트래비스 재팬 'JUST DANCE' MV 공개

by 데빌소울 2022. 10. 29.

반응형

쟈니스 최초의 세계 데뷔라는 'Travis Japan(트래비스 재팬 통칭 토라쟈)의 뮤직비디오

'JUST DANCE'가 공개가 됐네요

(출처 유튜브)

우선 뮤직비디오부터 감상을 해보시죠

(출처 유튜브)

개인적인 감상을 말씀을 드리면(오늘은 기사가 아니라 잡소리 좀 하겠습니다)

예전에 어느분이 댓글로 어느 유튜버에 발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셔서 찾아봤었는데

그 유튜버가 했던 발언은 대충 (자세히는 기억이 안 납니다)

J-POP이 10년인가 20년전부터 하향세를 겪으면서 망했다, 그것도 K-POP 때문에..

근데 J-POP은 20년전에도 10년전에도 지금도 망한 적이 없죠

(그분은 J-POP과 K-POP을 오직 아이돌 음악만으로 생각하는 것 같던데, 그또한 아니죠)

또한, 케이팝 때문에 제이팝이 망했다는 논리는 참으로 우습기 짝이 없는데

그건 마치 기생충이 아카데미에서 작품상을 받았다고 할리우드 영화가 망했다는 논리와 같은거죠

지금도 일본에서는 아티스트들의 돔 투어가 거의 뭐 1년내내 잘 돌아가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만약에 돔 투어가 있다고 하면

과연 일본처럼 돔을 채울 수 있는 아티스트가 몇이나 될까요?

저는 기껏해야 방탄, 나훈아 정도 밖에 생각이 나지 않는데.. 더 있나요?

케이팝과 제이팝의 차이가 거기에서 나오는거죠

내수시장만으로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느냐, 없느냐

사실 10년전? 10년전까지도 아닌 것 같은데, 우리나라 아이돌 경우에 앨범 1만장만 팔아도

대박이다, 라는 이야기가 있지 않았습니까? 그정도로 내수시장만으로는 수익을 내기 힘드니까

자연스럽게 해외 시장(일본 포함)으로 눈길을 돌린거죠

 

 

반면에 일본은 내수시장만으로도 충분히 수익을 내는게 가능하니까 

세계 시장 진출에 대한 필요성을 특별히 느끼지 못했던 거죠 

그런데, 방탄이 세계적인 그룹으로 큰 성공을 거두면서

'왜 일본은 저런 그룹을 만들 수 없느냐'라는 책임론이 쟈니스와 아키모토에 집중이 되면서

쟈니스는 최근에는 조금씩 변화를 보이고 있죠

(아키모토는 여전히 내수시장만으로도 충분하다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아무튼, 그런 변화속에서 토라쟈를 탄생 시킨 것 같은데..

J-POP은 20년전에도 10년전에도 그리고 지금도 망한적 없지만

20년전이나..(아이돌의 경우에는) 지금이나 음악적으로든 춤이든 뭐든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제가 직접 목격한 스맙부터 시작해서, 아라시, 가장 최근에 나니와 단시까지

이 팀을 나란히 한 무대에 세워놔도 

이게 서로 다른 시대의 음악과 춤이라는게 전혀 느껴지지가 않죠, 그정도로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그럼 쟈니스 최초의 세계 데뷔라고 하는 토라쟈는 다르냐.. 역시 별 차이가 느껴지지 않네요

비주얼 적인 측면에서도, 실력면에서도 세계를 겨냥한 그룹이라고는 믿기 힘들 정도로..

 저 개인적으로는 그렇습니다

(출처 유튜브)

일본반응

'쟈니스 브랜드는 이미 통용되지 않는 시대야'

'이미 아이돌은 세계적으로 K-POP이 독주니까, 일본 말고는 쟈니스에 관심있는 사람이 없어'

ㄴ' K-POP도 세계가 아니라 실제로는 일본 여자 아이들만 ㅋㅋ'

'토라쟈는 신성도 아니잖아'

ㄴ'베테랑을 해외로 쫒아냈을 뿐 ㅋㅋㅋㅋㅋㅋ'

'일본내에서도 쟈니오타 이외에는 1도 관심이 없으니까

'이름은 들어본적 있는데, 그렇게 어리지도 않네?'

 

 

'킹프리나 나니와 단시보다 못한 춤을 추는 영상을 보고 안스러웠다'

'M스테라든가 음악 방송에서 본 적 있지만, 댄스가 대단하다는 느낌도 없었다'

'괜찮아 언론이 알아서 물고 빨거야, 불이 붙을지는 모르겠지만'

'스노만, 스톤즈, 나이와 단시가 최근에 데뷔했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신인 쟈니스는 이젠 지겨워'

'춤은 어느 정도만 춰도 충분해, 엄청 잘추면 댄서를 하지 뭐하러 아이돌을 하냐

그보다 아이돌로서 최소한의 비주얼은 확보해줘라, 요즘 쟈니스 아이돌은 인물이 전혀 안보여'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네요 (댓글이 별로 없습니다)

(출처 유튜브)

스샷은 전부 제가 뮤비에서 직접 뽑았는데

이 장면 보고 진짜 식겁했는데, 애들 최소한의 메이크업도 않하고 뮤비를 찍은건가?

아니 메이크업을 못했으면 영상 보정이라도 하던가 (저 얼굴로 멋있는 척하는게 소름)

목에 때도 있는 것 같고.. 그리고 뮤비 후반부 좀 웃겼던게

(출처 유튜브)

이거 아이브 'after like' 뮤비 완전 표절 아냐? ㅎㅎ

저는 아이브 뮤비 보면서 폭죽은 CG일거라고 생각했는데, CG가 아니었죠

진짜 폭죽 터트린거죠, 근데 토라쟈는 CG가 거의 확실해 보입니다

아무튼 무슨 생각으로 전세계 데뷔를 운운하는지 모르겠지만..

일본에서도 거의 반응이 없는데. .무슨 놈의 전세계 데뷔라는지 참으로 안스럽네요..

기대를 한적도 없지만..이정도로 전세계 데뷔 운운.. 대체 무슨 자신감인지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