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연예계/News

오카다 유키코 18세 사망 35주기 원인이 된 '어떤 만남'

by 데빌소울 2021. 4. 18.

반응형

아이돌 가수 오카다 유키코(향년 18세)가 1986년에 스스로 목숨을 끊은지 35년

기일이 4월 8일 신주쿠 전 소속사 빌딩 앞과 고향 아이치의 묘 앞에서는 팬들이 모여 묵념을 올렸다

'최근에는 왕년의 팬들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에서 알게된 젊은 사람들도 오는 듯하고

오카다의 귀여운 사진과 꽃다발과 음료 등을 놓고 추모했다' (스포츠지 기자)

(출처 구글)

오카다가 소속사 선 뮤직의 빌딩 옥상에서 뛰어내린 것은 대낮, 낮 12시가 넘어서였다

베테랑 예능 기자는 당시를 회고한다

'오전 10시경 아오야마의 자기 집에서 손목을 긋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다행이 경미한 부상으로 사무실에서 사장과 대화 도중 틈을 타서 옥상에 올라 뛰어내렸다'

(기사에 왜 이렇게 나온지 모르겠지만, 원래는 선 뮤직 전 전무 후쿠다 토키오가 병원에서

오카다를 데리고 사무실에 직원 몇명과 있다가 아이자와 사장과 전화를 하러 나간 틈을 타서

옥상으로 올라가 투신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톱 아이돌의 죽음이라는 충격에 뒤쫒는 젊은이들이 속출 

이 사건은 '윳코 신드롬'이라 불리며 국회에서 다뤄져 장관이 답변을 하는

사회적 문제로까지 발전을 했다

유서는 유족에게 전달되었지만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다

 

 

당시 원인이 된 것은 전년 11월부터 방송된 오카다의 유일한 주연 드라마

'금지된 마리코'에서의 만남이었다

(출처 구글)

'공연자로 24살 연상의 미네기시 도오루(2008년 사망 향년 65세)가 있었다

오카다가 미네기시에게 연애 감정을 품고 있었다는 지적이 있었고 

회견에서 미네기시는 '여동생처럼 생각하고 어드바이스하고 있었다'라고 연애는 부정하면서도

'나에게도 책임이 있다'라고 발언했다

그 미네기시도 2008년 65세의 나이에 귀적에 들었다

오카다는 명문 나고야 시립 코요고 시절에 오디션에 합격

도쿄 대학 진학도 바라 볼 정도로 수재였지만 상경

84년 16세에 다케우치 마리야의 작품 '퍼스트 데이트'로 가수로 데뷔했다

'3번째 싱글로 오리콘 톱 텐에 진입

킷카와 코지와의 싸움에 승리하며 레코드 대상 최우수 신인상을 수상

이듬해 사무소 선배 마츠다 세이코가 결혼을 하면서 '포스트 마츠다 세이코'라는 목소리가 높아졌지만

본인은 '세이코씨는 세이코씨고, 저는 접니다' 라고 말했다

 

 

2년 늦게 상경한 후배 사카이 노리코를 귀여워하던 오카다

86년 발매한 8번째 싱글 '입술 Network' (작사 마츠다 세이코)는 오리콘 차트 1위를 차지

홍백 첫 출장도 선보였다, 하지만 3개월 후 스스로 목숨을 버린 것이다

사후 오카다를 아는 지인들은 한결같이 말하는 것은 그녀의 근성이었다

빡빡한 스케줄에도 취재에 진지하게 대응하고, 링거를 맞고 TV에 출연

'천진난만한 모습과는 다른 어딘가 사려 깊은 미소가 기억에 남는다

비슷한 타입도 없어 보이는, 온니원 아이돌이었던 것이다'

35년이 지난 지금도 오카다가 잊쳐지지 않는 이유 일 것이다

(출처 구글)

오카다의 자살이 충격적이었던 진짜 이유는 

당시 옥상에서 추락한 그녀의 모습을 모자이크 처리도 없이 주간지에 내보낸 사진때문이었죠

그녀의 자살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말들이 많았는데

기사에 등장하는 미네기시씨 경우에는 첫번째 자살 시도 (손목을 긋고 가스 밸브를 틀어놨다고)

직전에 쓴 유서가 발견이 되서 오카다의 부모님에게 전달이 되었는대

유서에는 '남자 배우인 미네기시 도오루씨에게 차였다, 최근에 차갑게 대해서 슬프다

제 멋대로라서 미안해요..' 라고 오카다가 동경했던 배우 미네기시의 이름이 남아있었다고 보도

(당시 미네기시는 전처와의 사이에 초등학생 딸이 있었고, 새로운 애인도 있었다고 함)

근데 이후에 또 다른 보도에서는 미네기시 도오루가 아닌 칸다 마사키가 원인이었다고 하면서

오카다가 선배 마츠다 세이코의 소개로 칸다 마사키를 알게되었는데

1986년 4월 7일 (오카다 자살 전날) 마츠다 세이코가 칸다 마사키의 아이를 임신했다고 발표

칸다 마사키가 자신이 아닌 마치다 세이코를 선택한 것에 충격을 받아 자살했다는 이야기도..

그런대 또 다른 보도에서는 아니다 둘 다 아니고 타치 히로시가 원인이었다

오카다가 타치 히로시를 좋아했는데, 타치 히로시에게는 단순한 놀이였던게 자살 이유였다

뭐 이런식으로 다양한 자살 원인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어느쪽이 사실이고 진실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죽은 자는 말이 없으니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