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연예계/News

방탄소년단(BTS) 활동 중단 일본반응

by 데빌소울 2022. 6. 15.

오늘 단체 활동 중단을 발표한 BTS(방탄소년단) 소식이 일본에서도

야후 재팬 메인에 오르고, 가장 많은 댓글이 달리는 기사로 화제가 되고 있는데

과연 일본에서는 어떤 반응이 나오고 있는지, 이번에는 여초 반응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야후 재팬)

일본반응

'수고하셨습니다'

'지나치게 일만 했지..'

'병역 때문이겠지'

'쇼크다.. 진 군대 가겠지?'

'아침 와이드 쇼의 톱이었다'

'무슨 일인지 알 수 없지만, 아라시의 활동 중단과 비슷한 느낌인가?'

'활동 중단이라고 해도 실질적인 해산이야'

'전혀 흥미 없지만, 이사람들이 진짜 인기가 있는거야?' (어디서 시골 사냐)

'RM도 종반부에 '미래의 BTS를 위해 지금 멈추는게 필요할지도 모른다'라고 울먹였어'

'제대로 말할 수 없다는 것까지 이야기하고, 지금까지 K-POP 그룹으로는 이례적이었다'

'뭐 아무래도 상관 없지만, 몇년 후 멤버가 자살 하지는 마십시오'(선 넘네)

'원폭 티셔츠 일도 있었고, 일본인들을 혐오했어!' (일본이라 악플도 상단히 많습니다)

'울면서 말했다면 본인들 의지가 아니라는건가?

다시 돌아와도 다른 젊은 그룹도 있고, 예전처럼 인기를 유지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

 

 

'수고하셨습니다, 일본에서는 더이상 활동하지 마십시오' (라면서 지민 원폭 티셔츠 사진을..)

'TV에서 이 그룹을 소개할때 '세계적인 대인기' 라고 말하지 않으면 안되는 규정이라도 있는거야?'

'지금까지 계속 BTS의 인기는 날조라고 생각했지만, 라이브 회장과 굿즈 상품 매장을 보고

BTS의 인기는 진짜라고 생각했다, 혐한인 나로서는 솔직히 힘들지만

BTS를 인정하기로 했다, 이제 모두 현실을 직시하고 BTS를 인정하지?'

(일본 BTS 굿즈 상품 매장에 엄청난 인파가 모여있는 사진을 함께 올렸네요)

'아무도 곤란하지 않으니까, 괜찮아'

'활동 기간 9년인 것 같은데 (2013년 데뷔를 했으니까 8년이죠) 

그걸 생각하면 8년 미만 활동하고 전설적인 그룹이 된 비틀즈가 정말 대단해' (여기서 비틀즈가 왜..)

(출처 구글)

'군대 생활 열심히!'

'팬은 아니었지만, 이럴 줄 알았어..UN이라든가 백악관이라던가

본인들은 원하지 않겠지, 라고 생각했어'

'실질적 해산이지만, 활동 중단이라고 표현하는.. 전략적이군'

'이정도로 세계에서 활약하는 사람들도 면역 면제 받지 못하는거야?

한류 스타들도 다 군대 갔다 왔어?'

'멤버중 누군가 솔로를 꺼내면 그걸로 진짜로 끝, 하지만 솔로가 더 재밌긴 하지'

'오늘 아침 5시쯤 TV를 보는데, 이 기분나쁜 얼굴들이 단체로 나와 당황해서 채널 돌렸다

아침부터 기분 잡쳐서, 안 좋은 하루가 되겠구나 생각했다'

'원폭소년단 필요없다! 이대로 해산 해주면 좋겠다!'

'본인들도 힘들었던 것 같은데, K-POP 그룹은 가혹한 노동 이미지 밖에 없다'

 

 

'일본 TV 아침부터 소란스럽네, 어디서도 톱 뉴스고, 슷키리에서 방송 시간도 길어서 어이가

대체 어느 나라의 TV 방송인지..' (새벽부터 BTS 활동 중단 소식이 TV에 톱으로 나왔나 보네요)

'앞으로는 Stray kids의 시대! 잘생기고 셀프 프로듀스의 실력파 집단이야!' (틈새 홍보갑)

'우주를 지배한 BTS! 우주인들도 슬퍼하고 있어 ㅠㅠ'

' 'butter'의 멜로디는 역시 코나미 게임 BGM과 비슷하다'

'한국을 좋아하지 않지만, 퍼포먼스를 보면 일본 그룹은 비교 조차 할 수 없다'

'군대 문제 보다, 7년 이상 했으니까, 이제는 쉬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이제부터 성대한 마지막 해산 뽕뽑기가 시작됩니다!'

(일본은 아무로 나미에나 아라시 예도 있어서 이런건 잘 알죠)

'별로 이사람들이 좋거나 싫거나 하는건 없지만, 굳이 일본 TV에서 이렇게 다루는게 맞는건가?

라는 생각은 하게 된다' (SMAP 해산할때도 우리나라 언론에서 많이 다뤄졌어 이것들아!)

(출처 구글)

' 우연히 아침에 TV에서 봤는데, 왠 아줌마가 '쇼크로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 않는다'

라고 말하는걸 보고 웃음이 나왔어 ㅋㅋ'

'여동생 그룹 'LESSRAFIM'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깨알 홍보갑)

'1년 전부터 팬이 됐는데.. 유감스럽네'

'트위터에서는 팬들이 활동 중단 아니야! 라고 화를 내고 있는데'

'어제 유튜브 라이브를 보면 시청자 수도 많고, 다양한 언어가 있었다, 인기는 있다고 생각해'

'트와이스도 조만간 해체.. 는 아닙니다 하겠지'

'오늘 아침 와이드 쇼에서도 인터뷰 영상과 사진 속 얼굴이 너무 달라서 깜놀

도대체 수정을 얼마나 한건지 '

'뭔가 날씨도 어울려 장례식 같은ㅋㅋ' (일본도 날씨가 우중충하고 비가 오는 모양이네요)

 

 

'한국을 싫어하고, 이 그룹 팬도 아니지만, 퍼포먼스는 좋다고 생각해'

'아시아에서 인기 있는건 틀림없다고 생각한다, 미국이라든지는 모르겠지만..)

'팝송 부르는 BTS를 좋아한게 아니라, 본인들의 힘으로 밀고나가는 BTS를 좋아했다'

(저도 BTS가 계속 영어 앨범을 내는게 별로였습니다)

'나는 전혀 관심이 없지만, 엄마랑 여동생, 친구들이 엄청 좋아하길래 인기 있는걸 았았다

어린 애들은 모르겠지만 30대 이상의 팬들은 많아' (너빼고 다 BTS를 좋아하는 모양이구나)

'지민 사랑해 ㅠㅠ'

ㄴ'갑자기? ㅋㅋ'

'어쨌든 새로운 KPOP 아이돌의 고리오시가 시작됩니다'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네요

(출처 구글)

반응이 별로 재미는 없네요, 일본은 쟈니스 팬들이 많아서 그런지 몰라도 악플도 많고

BTS를 좋아한다는 글에는 비추가 많고, 까는 글에는 좋아요가 많고 그러네요

BTS는 아직도 전세계적인 인기가 있기 때문에, 지금 단계에서 멈추는건 조금 아쉽지만

가장 정점에서  멋지게 마무리를 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아마도 해체 발표는 없을 것 같고(보니까 하이브 주가도 폭락을 했던데, 해체 발표하면..)

개인 활동 위주로 활동을 하면서,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번씩 이벤트성으로 뭉치는

뭐 그런 그림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아님 말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