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연예계/News

사쿠라자카46 와타나베 리사 졸업 발표

by 데빌소울 2022. 1. 25.

사쿠라자카46(전 케야키자카46)의 와타나베 리사(23)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그룹으로부터 졸업을 발표했다

(출처 구글)

블로그에서 리사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항상 응원해주시는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다음 4번 싱글 활동을 갖고 사쿠라자카46을 졸업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졸업을 생각하는 타이밍도 있었지만, 여러분을 만나거나

멤버들과 함께 있는 시간이 즐겁고 기뻐서, 아직 모두와 함께 있고 싶다

좀 더 여기서 노력하고 싶다, 라는 생각으로 오늘까지 해왔습니다' 라고 전하며

계속해서 '케야키자카46에서 사쿠라자카46으로 개명하고, 정말 많은 경험을 했습니다

어떤 순간도 행복하고, 즐거워서, 이 장소가 아니였다면 느끼지 못했을 감정을 느껴

때로는 심신이 지쳤버렸을 때도 있었지만

주위에는 항상 상냥하고, 따뜻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분명이 나 혼자였다면, 여기까지 활동할 수 없었을꺼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언제나 가까이에 함께 있어준 모든 멤버들, 사랑으로 받쳐주신 스탭분들

함께 기뻐해주시고, 응원해주신 팬 여러분

항상 제편이 되어주신 가족, 친구들, 지금까지 저를 대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라고 감사의 말을 전하고

계속해서 '케야키자카46으로 약 5년동안 활동하고, 사쿠라자카46으로 다시 시작하고 나서

1년이 지나 2년차를 맞이한 지금, 몇번이나 다시 생각해서 이런 결정을 내렸습니다

사쿠라자카46으로 활동할 수 있는 남은 시간을 소중히 하면서, 정중히 보낼 생각입니다

마지막까지 즐거운 시간을,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끝을 맺었다

 

 

운영도 '와타나베 리사에 대해서, 조금전 본인이 블로그에서 발표한대로

사쿠라자카46으로부터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졸업 시기등에 대해서는, 정해지는 대로 보고 드리겠습니다

이후에도, 와타나베 리사, 사쿠라자카46 응원 잘 부탁드립니다' 라고 전했다

와타나베 리사는 2015년 8월 케야키자카46 1기생 오디션에 합격해

2016년 4월 데뷔로부터 20년 사쿠라자카46으로 개명을 거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그룹의 중심 멤버 한명으로 그룹을 견인해왔다

또한, 여성 패션 잡지 '논노'의 전속 모델을 맡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었다

(출처 논노)

일본반응

'키타━(゚∀゚)━!'

'올께 왔는가..'

'사쿠라자카도 끝났어'

'이건 큰 타격이다'

'1기는 계속해서 졸업하겠구나'

' '무언의 우주(커플링 곡 와타나베 리사 센터)'는 AKB가 갖고 싶을 정도로 명곡'

'사쿠라자카는 이미 세대교체가 끝났으니까, 1기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

'인기 톱3인 리사가..사이토나 오제키, 우에무라 같은 비인기도 남아있는데..'

(이게 리사가 지금 졸업하는게 다소 의아한 이유이기도 한데, 리사처럼 인기 멤버가 떠나면

남은 비인기 멤버들 입장이 곤란해지는 부분이 있죠, 어차피 그녀들도 머지않아 졸업하겠지만)

ㄴ'이지메 사이토는 아직 있었냐? ㅋㅋㅋ'

'히나타자카도 도쿄돔에서 다수 졸업'

'히라테를 제외하면, 전 케야키자카46의 최강자 이미지'

'개명하기 전에 졸업하는게 좋았다'

'모리타와 타무라가 열심히 하고 있지만, 그렇게 계속 2기 푸쉬로 푸대접 받고 있었으니'

'또 주요 멤버가 졸업이네, 1기생에서는 히라테, 네루, 이마이즈미 다음 정도인 것 같은데'

'지금도 사카미치에 밝은 미래가 있다고 생각하는 녀석들은

2016년쯤 AKB는 더이상 떨어질 나락은 없다고 말하던 바보들 수준이야'

 

 

'작년에 리카, 아카네, 올해는 리사, 하라다, 다음은 스가이, 코바야시?'

'사쿠라자카는 이미 완전히 2기 중심이기 때문에'

'연기력 예능감도 없고, 졸업 후에 뭘하는거지? 계속 모델하면서 유튜버 변신?'

'개명이라든지 뻘짓보다, 1기만 해산하고 가는게 좋았다'

'사쿠라자카의 유일한 구원이.. 사쿠라자카는 끝났어'

'히라테 빼고, 사실 전부 무명인건 여전하지'

'사쿠라자카도 올해 안에 폐업하는건가?'

'나머지 1기 멤버들도 차례 차례 그만두고, 남는건 사이토, 우에무라 무능 콤비'

'미야와키 사쿠라가 데뷔하는 그룹에 가입하는 것 같다' (ㅋㅋㅋㅋㅋ)

'리사 졸업은 위험하다'

'비주얼도 톱 클라스였기 때문에, 인기도 있었고, 이 타이밍에 빠지는건 위험하다'

'네루를 위해서 만든 히나타가 사쿠라자카를 넘어 버린 것이 아이러니하다'

'안그래도 오와콘인데, 오타 유출이 더욱 가속화 되겠구나'

'왠지 유튜버와 결혼할 것 같다'

'1기생은 이제 모두 졸업, 아마 시기도 이미 정해져 있겠지'

'드디어 리사까지 졸업하니, 이바라키(리사 고향)의 별이었지만, 끝났어'

'개명 시점에서 캡틴을 스가이에서 리사로 바꿔야했다'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네요

(출처 사쿠라자카46)

저도 리사는 1기의 상징적인 인물이라고 생각을 해서 (여러가지 의미에서)

1기생 중에서는 가장 마지막에 졸업을 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예상외의 발표가 나왔네요

앞서도 살짝 언급한 것 처럼, 리사처럼 비주얼 좋고 인기 멤버가 졸업하면

다른 비인기 멤버가 입장이 애매해지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졸업 후에 대해서도 언급을 안한 것도 신경이 쓰이지만, 일단 아직 논노 전속 모델 일이 있기 때문에

뭐 연예계 은퇴나 이런건 아닐꺼라고 믿고 싶고 

소극적인 성격탓에 연기력이나 예능감이 좀 부족한 부분도 있어서

계속 연예계 생활을 한다면 그래도 연기쪽이 될 것 같은데

저는 여배우 리사도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아무튼 리사는 계속 연예계에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리사를 더 이상 볼 수 없다는건 상상하고 싶지 않네요

스가이도 얼마전에 인스타그램인가 개설한거 보면, 곧 졸업을 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현역에 있을때 인스타 만드는게 팔로워 수에 유리한 것 같아서 그런것 같기 때문에

리사가 빠지니, 앞으로는 더욱 2기생이 그룹의 중심이 되겟네요

저는 애초에 그게 맞는거고, 무의미한 개명보다는 차라리 처음부터 1기생 모두 졸업 시키고

2기생으로 팀을 새로 짜는게 맞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뭐 그렇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