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연예계/News

르세라핌 홍백 '욱일기' 조명 논란 일본반응

by 데빌소울 2023. 1. 3.

반응형

'Le Serafim(르세라핌)'이 12월 31일, 일본의 가요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

그 무대에서 조명이 '욱일기' 형태로 연출되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고 한다

(출처 구글)

일단 제가 짤로 논란이 되고 있는 문제의(?) 장면을 만들어 봤습니다

31일 한국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서는 '르세라핌 일본 홍백가요 욱일기 모양 조명'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게재되어, 조회수 160000회를(지금은 더 올랐겠네요) 넘기면서 트렌드에 진입

게재된 것은, 르세라핌 무대의 캡처 화상

이 중에서 멤버 뒤쪽의 조명이 사방팔방으로 향하고 있으며

거기에서 나오는 빛이 방사상 형태로 퍼지고 있는데

이에 대해 한국의 네티즌들은 '욱일기를 표현한 것이 아니냐'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욱일기'에 대해서는 한국에서는 '전범기'로서 기피되고 있다

한국 연예인들도 그것을 연상시키는 모양을 올리면 비판의 목소리가 올라와

자주 사과에 몰리는 일도 발생하고 있다

르세라핌의 홍백 무대에 대해선, 인터넷 유저들로부터 '일부러 노린 것'

'의도적 일지 모른다'라는 코멘트가 나오고 있다

 

 

한국 온라인 커뮤니티의 반응

'쟤네들이 부른 이유가 이런 거였냐?'

'움직이는 이미지를 보면 더욱 심각해, 뭐가 우연이야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에 의도한 거야'

'사쿠라, 카즈하는 끝났다'

'누가 봐도 노린 거, 일장기 모양으로 둥글게 만들어서 조명으로 욱일기를 만들고 있다'

'르세라핌 팬은 아닌데, 저거 일본 방송이야? 무대 연출에 항의해야 하는 거 아냐?'

등의 지적이 나오고 있다

(출처 구글)

사쿠라(AKB48)에 대해서도 욱일기 논란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죠

일본반응

'우와아'

'사죄와 배상을'

'이 정도면 진짜 중증이네'

'르세라핌, 트와이스, 아이브가 있었지만, 하시모토 칸나가 제일 귀여웠다'

'귀찮네, 더 이상 나오지 마라'

'색이라 든 가는 상관 없어? 그냥 욱일기야?'

'불만이 있으면 나오지 마라'

'르세라핌은 한일 양쪽에서 조리 돌림 ㅋㅋ'

'그것보다.. 못생겼어..'

'이런 조명으로 트집 잡는다면, 이제 한국은 홍백 출연금지 시켜라'

'콩트 같네 ㅋㅋ 이제 콘서트에서도 한국은 저런 조명 금지되는 거 아냐?'

'한국 그룹을 내기 때문에 계속 이런 일이 생기는거야, 학습 효과 좀 있어라'

'한국군도 관함식에서 욱일기에 경례하고 있었는데 ㅋㅋ'

'한국은 뭐든 욱일기로 보이는거야? 올림픽 개회식 선수 이동 중의 움직임까지..'

(도쿄 올림픽 개막식에서 선수들 이동하고 인원 배치가 공중에서 보면 욱일기처럼 보인다는

글이 한국의 커뮤니티에 올라왔었다고 -_-)

'욱일기에 상당히 콤플렉스가 있다는 건 잘 알겠다'

'심하다 ㅋㅋ 원래 홍백 제작에 참여하는 사람들도 전부 전후에 태어났을텐데'

 

 

'귀여운 놈들이네'

'그러니까 왜 한국을 상대하는 거야'

'인터넷 아저씨들은 원래 망상을 좋아해'(네이트판은 여초 커뮤니티 아닌가?)

'은채 귀엽다!'

'이게 국제적 문제가 되서 홍백에서 한국 아이돌 배제로 가면, 복귀를 목표로 하는 AKB에 좋다

한국 게시판에 가서 더 조롱하고 와라'

'이건 진짜 골때리네 ㅋㅋ 정말 재밌는 나라야ㅋㅋ'

'한국은 반대로 욱일기를 좋아하는거 아냐? 뭐든 욱일기로 보일 정도로 너무 좋아한다던가'

'비슷한 것 같아'

'한국은 유치원생들은 그림으로 태양을 대체 어떻게 그릴까?'

'사진도 제대로 못 찍겠네, 빛 줄기만 보여도 '욱일기!' 할테니까 ㅋㅋ'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

(출처 홍백가합전)

스샷을 많이 뽑아놨는데.. 반응이 별로 없어서.. 다 못 쓰겠네요 -_-

(출처 홍백가합전)
(출처 홍백 가합전)
(출처 홍백가합전)

이거슨 욱일기 안무!?

(출처 홍백가합전)

제 생각을 말씀 드리면, 너무 과민 반응인 것 같습니다

일본 음악방송에서 저런식으로 앞으로 조명을 쏘는건 자주 본 것 같고

M스테에서도 저 욱일기(?)를 연상 시키는 조명을 저도 몇 번 본 것 같습니다

홍백 조명팀이 조명으로 '욱일기'를 연출하자! 이랬을 가능성도 적어 보이고요
댓글에 나온 것처럼, 전후 세대가 거의 전부일테고

일본에서도 젊은 세대에서는 욱일기에 대한 관심이나 욱일기가 무슨 의미를 담고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일 거라고 생각하고요

댓글도 적은데, 그 이유도 그다지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 아닌가 싶고

단순히 '쟤들 왜 저래' 라는 식으로 말하는 것도 같은 이유가 아닌가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