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연예계/News

노기자카46 공식 라이벌 '보쿠아오' 공개 일본반응

by 데빌소울 2023. 6. 15.

반응형

노기자카46의 공식 라이벌 그룹의 멤버 발표회가 15일 열려 그룹명은

'僕が見たかった青空(약칭 보쿠아오)'로 결정되어

8월 30일 싱글 '青空について考える'로 데뷔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출처 구글)

노기자카46의 공식 라이벌 그룹 결성은 2월에 발표되어 그룹의 프로듀스는 아키모토 야스기가 맡고,

여름에 '에이벡스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메이저 데뷔를 목표로 하고 있었다

제1기생 오디션은 3만 5,678명의 응모가 있어, 1기생은 13~21세까지의 23명으로 평균 나이는 16.9세

데뷔곡의 센터는 도쿄도 출신의 16살 키 155cm 야기 토아가 맡는다고 한다

보쿠아오는 노기자카46의 공식 라이벌이라는 형태로 탄생했지만

리스펙을 담은 서로를 칭찬하는 관계를 의식하고 강조한다고 한다

 

 

전체적으로 다른 사카미치 그룹 들과 큰 차이는 없어 보이지만

K-POP 그룹의 부상 등으로 AKB 그룹에 이어 사카미치 그룹도 전반적으로 기세를 잃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일본 아이돌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힘내라! 일본 아이돌'이라는 프로젝트 제1탄으로 결성되었다

비주얼은 노기자카46 등을 의식한 청초한 분위기로 특별히 새로운 것이 없는 반면에

SNS상에서는 그룹명이 상당히 촌스럽다는 지적이 많이 나오고 있다

또한, 과거 에이벡스가 관여했던 아이돌 그룹 (SKE48, SUPER GiRLS, 도쿄죠시류, GEM 등)은

인기가 별로 없어서 단명한 그룹도 적지 않기 때문에

현시점에서는 신그룹에 대한 기대가 그다지 높지 않지만, 노기자카의 공식 라이벌로서 어떤 활동을 전개해 나갈지

일본 아이돌계를 다시 한번 뜨겁게 달굴 수 있는 존재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구글)

보쿠아오 데뷔 싱글 센터 야기 토아(16)

(출처 보쿠아오)

 

보쿠아오 1기생 23명 (이름 나이)
하기와라 코코카 16세, 아키타 리안 15세, 안노 아오이 16세 , 이토 유즈 21세, 이마이 유키 17세

이와모토 리코 15세, 카나자와 아미 16세, 키노시타 아이 13세, 쿠도 유아 13세, 시오가마 나나 20세

스기우라 에렌 14세, 스나가 미우나 18세, 니시모리 아야 19세, 하기와라 코코카 16세, 하세가와 히토미 20세

하야사키 스즈키 18세, 미야코시 유리아 18세, 모치나가 마나 19세, 야에가시 미이사 13세, 야기 토아 16세(센터)

야나기호리 카렌 17세, 야마구치 유안 18세, 요시모토 코코나 17세

일본반응

'그룹명 구려!'

'이건 절대로 안 팔린다'

'제복이 싸구려 같다'

'뭔가 수수한 애들이 많네?'

'에이스급이 없다'

'와꾸 수준으로는 히나타자카의 공식 라이벌'

'어리고 귀엽게 변한 히나타자카라는 느낌, 라이벌이라면 차라리 KPOP 스타일로 가지 그랬냐'

'23명 의외로 적네, 30명 정도가 적당한데'

'이 정도면 여유 있게 AKB는 처바르게 구나'

'너무 수수하다, 빼어난 미소녀가 없구나'

ㄴ'진짜 미묘하다'

'사카미치 오디션에서 탈락한 애들로만 모았나?'

'추녀가 울고 있어서 너무 웃긴다'

'히나타, 사쿠라의 라이벌'

'에이스급이 없어'

'나는 평범한 아이들이라서 좋다'

'히나타자카로 밖에 보이지 않는데?'

'비주얼은 사쿠라자카 이하인가..'

 

 

'13살을 넣어서 무리하게 평균 나이를 낮추지 마라!'

'노기자카 라이벌 그룹인데 오죠사마계는 없는 건가?'

'추녀들이 많네'

'13세 귀엽네'(자기소개를 엄청 울면서 한 아이를 말하는 것 같네요)

'전체적으로 꽤 귀엽다'

'나이차가 많아서 개판일 것 같다'

'사쿠라자카 3기랑 똑같은데?'

'하야사키짱 귀엽다'

'지하 아이돌 탄생 축하해'

'그룹명 '내가 보고 싶었던 푸른 하늘' ㅋㅋㅋㅋㅋ'

'1개월 후의 아키모토 '그러니까 내가 말했잖아 실패한다고!''

'경기 전부터 콜드 게임 패배 확정'

'응 라스트 아이돌의 재림'

'노기자카 열화판'

'귀여운 아이가 꽤 많다, 이건 팔린다'

'현장 기자들도 쓴웃음 ㅋㅋ'

'그룹 이름이 기분 나빠, 역시 아키모토 x 에이벡스는 무능해'

'노기자카의 라이벌이 아니라 사쿠라자카, 히나타자카의 라이벌이었다'

'사카미치와 다른 점을 알려주세요 아키모토'

'확실히 이코러브보다는 팔린다'

'노기자카는 끝났어'

ㄴ'AKB 끝난, 신선하고 귀여운 최고!'

'에이벡스라서 한국 아이돌 같은걸 목표로 할까 생각했는데 전혀 다르네'

ㄴ'돼지도 에이벡스도 케이팝 모방 그룹도 만들 수 없을 정도로 무능'

ㄴ'에이벡스의 XG는 나름 성공했는데'

ㄴ'XG는 큰돈을 썼지만, CD는 거의 팔리지 않는 실패한 그룹'

 

 

'기억하기 전에 사라질 것 같다'

'모두 노기자카를 동경하는 코멘트를 하고 있는데, 누구 하나도 AKB의 이름은 내지 않는 ㅋㅋ'

'의외로 진지해서 웃긴다 ㅋㅋ'

'푸른 하늘 시리즈?'

'레코드 대상 신인상은 확실하다'

'요시모토 코코나가 에이스다'

'야나기호리 카렌 이 아이 엄청 귀엽다, 시라이시 마이를 뛰어넘는다'

'1~2년 안에 자연 소멸 레벨이다'

'1기생 인원이 너무 많아'

ㄴ'노기자카 1기는 33명'

'노기자카가 아니라 AKB 손님 뺏기겠는데'

ㄴ'AKB는 여전히 카시와기 유키 곧 32세로 승부하고 있으니ㅋㅋ'

'라이벌이라고 해서 제대로 노래와 춤을 할 수 있는 노선이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그냥 악수 아이돌이잖아'

'기대했던 것보다 외모 레벨이 낮은.. 3만 5천 명 중에서 선택해도 이런 수준인가..'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네요

(출처 보쿠아오)

이 앵글도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데.. 일단 멤버 발표회 모습부터 보시죠

(출처 유튜브)

저는 기대치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별 생각이 없는데

일단 노기자카의 라이벌이라고 해서, 뭔가 좀 기존의 사카미치와는 다른 느낌을 예상했는데..

댓글에도 그런 반응이 많이 보이지만, 제가 보기에도 그냥 또 다른 사카미치 시리즈 같은 느낌이네요

의상 색깔 때문인지 STU48 느낌도 좀 나고..

그리고 센터..

(출처 트위터)

쌍수도 너무 티가나서 어색하고, 키도 작고, 단발도 아니고

딱 봐도 저 중에서도 별로인데.. 도대체 아키모토가 저 아이에 무엇에 꽂혔는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