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연예계/News

미네기시 미나미 '아이돌은 춤 잘춘다고 인기 있는게 아니다!'

by 데빌소울 2024. 3. 12.

전 AKB48 미네기시 미나미(31) 방송에 나와서 아이돌에 대해 언급한 발언이 오타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지는 않다고 한다

미네기시는 얼마 전 첫 아이 임신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죠

(출처 구글)

이건 진짜 레전드야..

3월 8일 종합격투기 선수 겸 유튜버 아사쿠라 미쿠루(31 미네기시랑 동갑이구나 ㅎㅎ)가

발기인을 맡아 'ABEMA x ASOBISYSTEM이 다루는 아이돌 프로젝트 'Dark Idol(다크 아이돌)'의

선행 전달 #2가 방송되어 탤런트이자 전 AKB48 미네기시 미나미가 오디션 현장에서 목격한

마에다 아츠코의 스타성에 대해 언급한 장면이 화제가 되고 있다

' '다크 아이돌'은 꿈은 깨졌지만 다시 한번 빛나고 싶다!'는 여성들이 제2의 인생을 빛내기 위해

홍백가합전에 출전한 가수 AI, 새로운 학교의 리더즈와 후르츠 지퍼 등이 속한 아소비시스템이 콜라보로

'정직하게 살면서 동성이 좋아하는 아이돌'로 데뷔하기까지의 과정을 쫓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아사쿠라는(얘도 별거 다 하는구나) 아이돌계의 빛과 그림자를 아는 여자 미네기시 미나미와 함께

(그래도 부르면 오는 여자 보다는 낫네요 ㅎㅎ)

1월부터 모집분의 전형회를 실시하게 되었고, 모집 개시 2주 만에 이미 큰 반향을 일으켜

프로젝트 응모 인원수는 500명에 이르렀다고 한다(큰 방향 500명.. 음..)

 

 

그런 가운데 노래나 댄스를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성장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 아이돌이라고 생각한다'

(학예회 수준의 실력 없는 아이돌을 포장할 때 쓰기 좋은 말이죠)라고 자신만만하게 말하는

현역 캬바죠 호시노 티나(22)가 등장

카바레식 클럽에서 1억 엔 매상을 올린다는 호시노에게 카리스마와 색기를 느끼면서도 아사쿠라는

'22살에 춤을 추면 금방 춤 실력이 늘까?'라고 그 실력을 불안시했다

그러자 미네기시가 '아이돌은 춤을 잘 춘다고 인기를 얻는 다던가 하는 일은 전혀 없습니다

잘하지 못해도 솔직히 문제없을지 몰라요'라고 쉴드쳤다

그러면서 자신의 오디션을 회상하며 '앞순서에 앗짱(마에다 아츠코 애칭)이 있었는데

앗짱은 목소리도 떨리고 노래도 전혀 잘한다고 할 수 없었지만

역시 '왠지 선택될 것 같다'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밝히며 '그러니까 춤이나 노래 같은 게 아니라

아우라, 매력 같은..'이라고 아이돌에게 필요한 카리스마에 대해서 말했다(별 내용은 없네요..)

(출처 아베마)

가운데가 1억 엔 매상에 빛나는 캬바죠 호시노 티나인 것 같은데

춤과 노래 실력이 부족한 것보다 저는 저런 무매력에 뻔한 얼굴 자체가 별로네요

일본반응

'미네기시가 업데이트되지 않은 것은 어쩔 수 없구나..'

'아이돌 실격이 아이돌에 대해서 논하는 굉장히 이상한 장면이군'

'전혀 필요 없는 건 아니다 춤으로 주목받으면 인기가 오른다'

'AKB 바보 운영은 이런 것도 모르겠지'

'춤을 어정쩡한 수준으로 추니까 인기가 없는 거야

AKB 밖에서 통할 수 있는 수준은 한 명도 없으니까

요코야마 유이도 결국 밖에서 춤을 무기로 삼을만한 실력이 아니었으니까'

'아이돌이니까 당연하지 춤으로 평가받고 싶으면 LDH로 가버렷!

'케야키는 댄스로 인기 많아'

누가 맞게 추는 거고 틀리게 추는 건지 당췌 알 수가 없는게 문제지 ㅎㅎ

'춤을 잘 추면 아이돌이 아니라 댄서지'

'미네기시는 일단 본인이 춤을 못 추니까 저렇게 말할 수 있는 거야

스캔들 투성이의 부르면 오는 여자'

'매력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춤과 노래가 있기 때문에

매력이 없는 녀석이 노래나 춤을 아무리 잘해도 의미가 없는 건 확실해'

'히라테는?'

'역시 쥬리나가 정의 었어'

'춤이 서툴다고 나쁘지는 않지만, 발전이 없으면 계속해서 좋아할 수 있는 요소가 없어 질리게 된다'

'하로프로가 압도적으로 인기가 높은 것은 춤이 좋기 때문에 인기가 있는 거야'

ㄴ'하로프로가 중시하는 것은 노래다, 댄스는 별로야'

'케이팝 수준이 아니면 아이돌은 얼굴이나 스타일로 기용될 뿐'

'엄청난 추녀가 노래를 잘하거나 춤을 기가 막히게 추더라도 무의미하다'

'어느 정도 귀여운 아이가 댄스도 능숙한 것은 매우 부가가치가 높은

춤추는 모습이 귀엽다는 게 포인트이기 때문에'

'지하아이돌 시대의 하시모토 칸나의 댄스는 지금의 AKB 멤버 누구보다도 표현력이 능숙했던

역시 댄스가 능숙한 사람이 인기를 얻는다'(칸나는 춤 잘 춰서 인기 있던 건 아닌 것 같은데..)

'98%는 비주얼 나머지 1%가 노래 1%가 춤이 대체적으로 맞다'

'하시모토 칸나가 팔린 것은 기적의 한 장이라든지 비주얼 때문이야'

 

 

'AKB처럼 아이돌이니까 노래라든지 댄스가 서툴면 해외에서는 절대 통하지 않는

케이팝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국내에서 조차도 최근에는 팔리지 않고 있다'

(그나마 뭘 좀 아는 배운 놈이네요)

'XG는 스킬이 있지만 전혀 인기가 없습니다만'

'춤도 잘 추고 와꾸도 좋은 아이가 팔린다'

'악수 아이돌의 경우에는 얼굴, 인성, 악수 대응이 99프로'

'역시 아이돌은 애교 + 가슴이야'

'가장 성공한 AKB는 사시하라이기 때문에 노래, 댄스뿐만 아니라 외모도 인기랑 상관없다'

'댄스가 어쩌고 말하는 것도 K-POP의 영향'

'네모하모루머는 좋았어'

'진짜 아이돌은 목표로 하고 있다면 지금은 모두 댄스 스쿨에 다니고 있다

AKB 따위나 관심 있으면 안 그렇겠지만'

'애초에 아이돌을 동경하는 아이는 무대에서 예쁜 옷을 입고 춤추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인데

춤을 못 추면서 뭐 하러 아이돌을 하냐?'

'노기자카처럼 아마추어들로만 모으면 춤추면서 표현까지 할 수 없기 때문에

얼굴 밖에는 볼 게 없지'

'댄서들처럼 잘 출 필요는 없지만, 요즘은 기본적으로 댄스 경험자들이 많기 때문에

댄스가 서툴러서 눈에 띄면 기회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춤도 얼굴도 서툰 스다 아카리의 인기 비결은 대체 뭐였나..'

ㄴ'악수 능력자..'

ㄴ'스다야말로 실력으로 오른 아이돌 대표'

'아무튼 일본 아이돌이 세계에서 제일 귀엽다!'

'미네기시는 빡빡머리로 울 때가 제일 귀여웠어..'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네요

(출처 아베마)

사실 제가 하려고 했던 말이 중간에 대충 나와서

저는 아이돌은 비주얼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춤과 노래는 그다음이고

미네기시가 저렇게 말하는 것도 어느 정도 공감이 되는 부분이 있지만(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한?)

그건 일본 아이돌에 한해서 인 것 같고

일본처럼 일본에서의 인기만으로도(앨범 50만 장 100만 장 팔고 돔에서 라이브하고)

큰돈을 벌 수 있는 환경이라면 상관없겠지만

(그것도 댓글에 나오는 것처럼 AKB에게는 옛말이지만)

세카이를 목표로 하고 BTS처럼 그래미를 노린다면 이야기가 다르겠죠

그리고 요즘은 춤을 어느 정도 수준으로 출 수 있어야 오디션 자체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미네기시는 역시 댓글에도 나오는 것처럼 여전히 업데이트가 안 된 머리인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