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연예계/News

잠적 은퇴설 사라진 히라이 켄 근황

by 데빌소울 2024. 3. 20.

역병 사태 이후 활동이 줄어 2021년 5월 약 5년 만에 발매한 앨범을 마지막으로 2년 이상 활동 중단 상태인

싱어송라이터 히라이 켄(52)의 최신 근황을 주간지 '프라이데이'가 전했다

히라이 켄은 1998년부터 컨셉 라이브 'Ken's Bar'를 매년 개최해 왔지만 2021년 말의 라이브를 마지막으로

활동을 중단했으며, TV 프로그램 출연도 2021년 6월 'SONGS'(NHK)가 마지막으로 2022년 이후에는

공식 무대에서 자취를 감추고 있어 가수 은퇴설로 속삭여지고 있었다

(출처 프라이데이)

'역병 사태로인 한활동 중단이었기 때문에 '역병 우울증'을 걱정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그런 와중에 그가 존경하던 KAN상이 세상을 떠났다

예민한 히라이인 만큼 충격이 클 것이라고 관계자들도 걱정하고 있었다'(음악 전문지 기자)

그 맑고 섹시한 보이스를 다시 듣고 싶다.. 그런 생각을 하며 기자사 편의점에 들어가자

검은 모자와 선글라스, 롱 코트가 잘 어울리는 장 르노(영화 레옹의 주인공이죠)를 닮은 남성이

묘한 아우라를 내뿜으며 계산대 앞에 줄을 서 있었다

이 외국인풍의 남자..혹시 어쩌면..

몇 주 후 도쿄 시내를 걷는 장 르노를 닮은 남성과 재회한 기자가 과감하게 말을 걸었다

 

 

-히라이 켄 씨죠? 지난 몇 년 동안 뭘 하고 지내셨나요?

'에... 아니 뭐 그냥 평범하게....'

-곡을 쓰거나?

'그렇죠..네..'

-팬들이 걱정하고 있는데

'미안합니다.. 죄송합니다..'

-무슨 메시지라도 전하고 싶은 게?

'직접 얘기할 기회가 있을 것 같습니다

-언제쯤?

'그건 잘 모르겠네요

-활동 재개 예정은?

'그것도 잘 모르겠습니다'

가끔 웃는 얼굴로 히라이는 맑고 섹시한 목소리로 천천히 대답했다

히라이가 팬들에게 활동 재개를 알릴 기회가 머지않아 찾아오기를...

(출처 프라이데이)

히라이 켄의 생존신고 소식에 인터넷상에서는

'푹 쉬고 컨디션 조절 잘해서 만약 다시 노래할 힘이 생기면 노래를 불러줬으면 좋겠다'

'쉴 대는 쉬어야지, 저작권 수입이 있으니까'

'전신 올 블랙 코디.. 그렇지만 부드러운 미소 멋지다!

또다시 가끔 TV에서 노래하는 모습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쉬는 거면 '잠시 충전 중입니다'하면 될 텐데.. 왜 아무 말도 없는 걸까?

아무 말도 없으니까 팬들이 걱정하는 건데'

'휴식도 필요하고 사적인 시작도 필요하겠지만, 노래를 다시 들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쉬는 동안 다양한 경험이 새로운 곡에 대한 영감을 받을 수 있을 테니까

아티스트에게 그런 시간도 필요하지 않을까?' 등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히라이 켄이 '사라졌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팬들 사이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었고

'주간여성'은 작년 11월 히라이 켄의 행방을 추적하여 같은 달에 열린

KAN 씨의 장례식에 참석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전하고 있었다

 

 

또한, 소속사에도 취재를 실시했는데

히라이 켄이 2021년을 마지막으로 라이브를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충전 기간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라고 대답했다

다만, 활동 중단 중에도 본인 페이스로 곡 제작을 계속하고 있다고 밝히며 충전에 들어간 이유에 대해서는

'원래 데뷔 25주년인 올해 전국 투어 등을 마치고 한번 리셋해

마이페이스로 활동 방침을 전환하려고 생각하고 있던 찰나에 역병 사태가 터졌습니다

상황을 지켜보면서 활동하다가 현재에 이르렀습니다'라고 설명하며

활동 재개 시기는 현재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히라이 켄은 2021년 인터뷰에서 역병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명상을 통해

마음을 다스리는 시간도 만들고 있다고 밝히며 '행복해지기 위해..라는 생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정신은 그렇게 안정적이지 않습니다(웃음)'라고 답했고

라디오 프로그램 출연 시에는 곡의 변화도 밝혀

'사람과 만나지 않기 때문에 인풋이 없으니까 가사가 내성적으로 변한 것 같습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출처 구글)

뭐 대충 그런 이유로 활동을 중단하고 있고

앞으로 활동 재개할 시점을 저울질하고 있는 것을 보이네요

본인이 직접 말할 기회가 있을 거라고 하니까.. 일단 은퇴는 아닌 것 같습니다

(말할 기회가 본인이 직접 은퇴한다고 말할 가능성도 있지만 -_-)

재충전이든 뭐든 다 좋은데.. 팬들에게는 최소한의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전문용어로 생존신고라고 하죠.. 그것도 뭐 사생활이라고 한다면 할 말 없고.. 아무튼 그렇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