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연예계/News

AKB48 오카다 나나 졸업 발표 '팬보다 남자 선택' 비난 쇄도

by 데빌소울 2022. 11. 23.

교제 보도를 통해 팬들로부터 엄청난 비난을 받고 있는 AKB48 오카다 나나가 23일 졸업을 발표했다

SNS를 통해서 문서로 발표했지만, 팬들로부터 더욱 반감을 사면서

대염상하는 소동으로 발전하고 있다

(출처 구글)

오카다 나나 ♡ 이노 히로키

우선 오카다 나나 졸업 발표문

'주간지 건으로 소란을 피워 큰 불편을 끼친 점 정말 죄송합니다

사과 코멘트를 늦게 낸 것도 미안합니다

그동안 응원해주신 팬분들을 배신하는 행동으로 상처를 준 점 정말로 죄송합니다

환멸을 느끼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과거 선발 총선거에서 스캔들을 비판하고, 정직하게 노력하는 멤버가 보답받는 그룹으로

바꾸겠다고 풍기위원을 자청했는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거짓말을 하는 형태가 되어버려

죄송한 마음으로 가득합니다, 다만 당시의 제 말에 거짓말은 한치도 없습니다

설득력이 없다고 생각되어도 어쩔 수 없습니다만

지난 10년간 아이돌 활동을 전력을 다해 온 건 사실입니다

AKB48 그룹을, 스탭분들을, 멤버 모두를, 팬 여러분을 사랑하는 마음은 진짜입니다

나름대로 잘 생각해, 제대로 매듭 짓기로 결정했습니다

AKB48을 졸업합니다, 스탭들은 졸업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지만

여러번 대화를 나누고 스스로 결정했습니다

졸업 시기는 미정이지만, 마지막까지 AKB48 활동을 열심히 하고 싶습니다

나중에 다시 말씀 드리겠습니다, 팬 여러분과 멤버 모두 이런 인간이어서 죄송합니다'

 

 

11월 19일 '문춘온라인'에서 2.5차원 무대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이노 히로키와의

열애가 보도된 오카다, 두 사람은 오카다 아빠와 함께 새로 지은 아파트를 둘러보고 있었다고 한다

덧붙여 쌍방의 사무소는 문춘의 취재에 '사생활은 본인에게 맡기고 있습니다'라고 회답

'ABK 멤버의 열애 스캔들은 드물지 않지만, 오카다는 과거 스캔들을 일으킨 멤버를 비난하는 듯한

발언을 하면서 '똑바로 노력하는 멤버가 보답을 받을 수 있는 그룹으로 바꾸고 싶다고 말해

팬들로부터 신뢰를 얻었다, 실제로 오카다는 지금까지 '노 스캔들'을 관철하고 있었다

그 때문에, 이번 열애 보도에 충격을 받은 사람이나 배신감을 느꼈다는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다

(아이돌 잡지 라이터)

(출처 주간문춘)

오카다의 열애 보도는 다른 AKB멤버에게도 파문을 일으키고 있어

20일에는 3대째 총감독 무카이치 미온이 자신의 트위터에

'지금까지 모호해졌던 '연애금지'라는 룰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시대가 온 것 같다

운영과 상담해 어떤 형태로든 반드시 결론을 보고하겠습니다' 라고 투고

'이 게시물은 AKB 팬뿐만 아니라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도 논란을 일으켜

'아이돌은 자유롭게 연애해도 되지만, 팬들은 변함없이 돈을 갖다 받치는게 맞아?'
'아이돌도 인간이고 여러가지 생각이 있다고 생각해' 등의 다양한 의견이 난무했다

한편 오카다가 무카이치의 트윗에 좋아요를 누르고 있던 사실이 알려지자 팬들은 극대노

'오카다 대체 생각이 있는거야?'

'팬들을 멕이고 있다고 밖에 생각되지 않는다' 라고 반감을 사고 있었다'(이전)

그런 가운데, 오카다가 11월 23일 오후 3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AKB48 졸업을 발표한 것이다

 

 

오카다는 이번 열애 보도를 사과하면서 '스탭은 졸업할 필요가 없다고 했지만

몇번이나 대화하고 스스로 결단했습니다'라고 발표

현시점에서 시기는 미정이지만, '마지막까지 AKB48 활동을 열심히 하려 합니다'

라고 말하고 있었다

'졸업에 충격을 받은 팬들도 있었지만, 그 이상으로 '스탭은 졸업할 필요가 없다고 했지만'

이라는 한마디에 분노가 쏟아지고 있다

인터넷상에서는 ' '졸업할 필요가 없다'고 일부러 쓴거야?'

AKB 팬들을 나쁘게 만드는 행동을 한다니 정말로 좋아할 수 없다

연애 금지는 아니지만, 니들이 시끄럽게 떠드니까 어쩔 수 없이 졸업한다는 소리잖아

이게 사실이라면 운영도 실망, 아무래도 상관없으니 AKB 이름을 더럽히지 말고

조용히 떠나라' 라는 등의 불길이 치솟고 있다

(지난번에도 사과를 하면서 연애금지 룰은 없지만.. 이딴 쓸데없는 소리를 하던데

사과를 하려는 마음이 진심으로 있다면 그 내용은 시작부터 끝까지 한결같아야 합니다

꼭 머리 나쁜 애들이, 그렇지만.. 이라면서 변명을 집어넣는데 굉장히 멍청한 짓이죠

한번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는데... 두번 그러니까 저도 그냥 궁색한 변명

나는 잘못없다로 들리는 부분이 있네요, 본질과 팬들이 실망한 지점은 그게 아닌데 말이죠)

(출처 구글)

게다가 '열애 보도가 나온 즉시 졸업, 남자를 선택하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팬들보다 남자를 선택한 사람이 '졸업'이라고 말하지 마라'

'선배들의 뭘 보고 배운거야?'

'스캔들로 처분 받은 멤버들도 있었는데, 너는 그게 싫어서 도망치는 것 뿐이잖아'

라고 과거 스캔들을 일으켰던 멤버와 비교하는 목소리도 있다

'사시하라는 2012년 '주간문춘'에 열애가 보도되어, 팬들과 관계자에게 사과

게다가 프로듀서인 아키모토 야스시는 '어떤 처우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하여

HKT48로의 이적을 명했다

 

 

또, 미네기시 미나미는 2013년 시라하마 아란과의 숙박 데이트가 특종 당해

연구생으로 강등 처분과 함께 스스로 삭발

하지만, 그후에도 두 사람은 활동을 계속해 사시하라는 19년

미네기시는 21년 졸업 콘서트를 할 때까지 계속 팬들 앞에 서 있었다' (이전)

이런 전례가 있는 만큼, 오카다의 졸업 발표에 위화감을 느끼는 팬들도 적지 않은 것 같다

오카다는 졸업 발표에서 훗날 다시 말씀 드리겠습니다 라고 했는데

과연 무슨 말을 할까?

(출처 구글 & 문춘)

일본반응

'빨리 꺼져라, 졸업 공연도 하지 마라'

'1주일 후 무라야마도 졸업이구나'

'축하합니다ㅋㅋㅋㅋㅋㅋ'

'임신인가?'

ㄴ' 피임은 하고 있었겠지..믿는다!'

'결혼 축하한다고는 말하지 못하겠다'

'어이 무라야마!'

'유우나아를 잃게 되는 AKB는 이미 멘붕 상태'

'카시와기 유키 뭐라고 말을 해라!'

'꼴값하고 있네 졸업이 아니라 해고!'

'변명이 보기 흉하다, 그만두면 불평을 늘어놓을 것 같은, 남친과 행복해라'

'스탭으로부터 졸업하지 않아도 좋다고 들었다고 쓸 필요 있어?'

'응 알고 있었어, 원래 내년에 졸업 발표 예정이었는데, 빨리 했을 뿐'

'무라야마도 빨리 그만두라고!'

'발각되면 추방하는 흐름을 제대로 만들지 못하면, 다시 반복된다'

'연애 금지가 아니라 연애 어필'

 

 

'선발 자리나 날로 먹는 총감독 직함 따위 없애라!'

'졸콘이나 솔로곡 따위는 그만둬라'

'도망치듯 떠나네'

'무라야마 유이리 도주중'

'당일 졸업이 아니라고? 바늘 방석 아니야? ㅋㅋㅋㅋㅋ'

'졸업이 아니라 활동 사퇴가 맞지, STU48을 본받아라'

'졸업 시기 미정 달달하구만 ㅋㅋ'

'무라야마도 도망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이것으로 맘 편하게 남자친구와 살 수 있다'

' '졸업하지 않아도 좋다고 말했지만, 제가 결정했습니다' 뭥미 ㅋㅋㅋㅋㅋ'

'요약하면, 거짓말한 적 없다, 운영은 졸업 안해도 된다고 했는데 내 의사

마지막까지 ABK에서 활동한다'

'근데 무라야마랑 있던 남자는 대체 누구야?'

'결론 스캔들 멤버를 까던 놈들은 자신도 스캔들 멤버가 된다'

(출처 구글)

'무카이치도 책임을 져라!'

'그만둘 필요가 없다고 설득하고 있던 건 스탭이 아니라

이것으로 도망칠 수 없게 되서 초초해진 남자친구라는 설'

'총감독 연애금지가 아니라면 사과할 필요가 없잖아? 견해를 밝혀라!'

'남자와 헤어질 마음이 절대 없다는 뜻'

'무카이치가 불에 기름을 부었기 때문에 ㅋㅋㅋㅋㅋㅋ'

ㄴ' 진짜 무카이치 때문이야'

'연애 해금 그룹은 폭탄이야'

'무라야마는 카시와기처럼 여유있게 눌러 앉을 것 같다'

 

 

'졸업하고 결혼하고 행복해!'

'올해 안에 짐 정리해라'

'졸업은 3년 후 정도 되는거 아냐?'

'탈퇴가 아닌 정말 자비로운 그룹이구나 😭'

'솔로 투어는 취소 되는건가?'

ㄴ'아직 1년 가까이 남아있을테니까 안심해라'

ㄴ'졸업시기 미정 10년 후에 해도 상관 없는 보험'

'유키링도 그만둬라'

'연애 자유 그룹이니까 앞으로 피임 기구도 팔아라'

'불쌍한 마지막이다.. AKB48의 톱 클래스의 인기 멤버가 SNS로 졸업 발표 ㅋㅋ'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네요.. 꼬리는 딱히 할 말도 없고, 배도 고프고 

일본 축구 후반은 보고 싶어서 생략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